메인비주얼 이미지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기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05-12

조회수17,934

제목

기존의 “OH RADICAL” 무엇이 문제인가?

펄카브는 악취원에 대한 코팅, 중화, 산성과정과 더불어 지금까지 일반에 주로 알려진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생성한 활성 수산기( OH Radical ) 의 원활한 산화력을 살균, 소독, 악취제거에 이용하기 위하여 앞서 언급한 여러 가지 방법에 더하여 한가지 부가적 기법으로써 채용한 제품입니다.

 

지난 2000년 전후 이래로 당시에는 그 분야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한줄기 생명의 빛으로 보였을 법한 자칭 ‘OH Radical의 주인공이자 OH Radical의 화학적 표현입니다. 일명 수산기라고도 일컬어졌는데 수산기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이고 활성 수산기가 정확한 표현입니다.

 

또한 여기서 “OH Radical의 의미는 OH Radical로 살균 처리만 되었을 뿐 추가적인 살균력이 없는 순수 맹물이라는 것인지 아니면 현재 OH Radical을 살균 성분으로 보유하고 있어서 살균력이 살아있는 물을 의미하는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는 전자에 해당하는 그저 살균처리만 된 살균력이 없는 맹물일 뿐이며 이 글의 중간 부분에서 증명합니다.

 

그렇게 좋다는 천상의 물질 OH Radical. 무엇이 문제인가?

 

한국에서는 지난 2000년 전후하여 탈취, 살균, 소독의 용도로써 광,촉매 화학적 활성 수산기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상용화 시도가 우후 죽순처럼 이루어져 KAIST(한국과학기술원) 플라즈마, 광촉매 연구소에서 활성 수산기를 가지고 대기정화와 폐수처리 등 오염물질 분해 제거에 필요한 기초적 연구를 국가적 지원 연구사업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일부 자료상 관련 연구기관으로 거명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국립농산물시험연구원, 한국원균실험, 영웅환경생명연구원, 일본식품분석협회, 일본식품위생협회 중에는 이름도 생소한 기관이 있는가 하면 심지어는 한국화학연구소등 국내외 내노라하는 모든 기관들이 Photo Chemical OH Radical의 생성 응용 연구에 뛰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그로부터 10여년이 지난 지금의 현황은 어떤가?

 

당시에 연구했던 어느 누군가는 자신의 결과물로부터 지금 이렇게 광범위한 적용분야로 발전되어 있다 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열기에 비추어 지금의 상황으로 봐서 조금 과격하게 표현한다면 희미하게 꺼져가는 불씨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편 미처 예측하지 못했다면 과거의 너무 큰 희망 사항이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이 확인된 지금이라도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범위에 적용할 수 있다는 과욕을 포기한다면 제한된 범위 내에서는 양자적 에너지 및 촉매 등에 의한 OH Radical 생성 응용에 관한 기술적 가치는 충분히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떠도는 자료로 봤을 때 애초 연구 시작단계에서 이미 지극히 제한된 공간 또는 범위 내에서만 예를 들면 라디칼 생성기 내적용 가능하다는 것이 예측되었을 것인데 현재까지도 광범위하고 포괄적 범위에 대하여 거의 모두 적용가능 주장은 어떻게 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광고 홍보 페이지에 쓰여진 것을 보면 독창적이거나 새로운 내용은 없고 과거 출처가 모호한 어느 한 자료를 가지고 너도나도 복사해서 쓴 흔적이 고스란히 나타납니다. 과거 이래로 OH Radical의 생성 및 응용분야에서 새로운 사실로 거론할 만한 추가적인 기술적 진보나 변화를 이룰 수 없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하단로고
회사명: (주)로타  / 사업자등록번호: 213-81-50309 / 대표: 박재태 / 개인정보관리착임자: 박용현 / 경기도 일산서구 대화동1932-59
Tel :031-914-6426 / Fax : 031-919-3784 / Email: yochoi@rotor.co.kr
Copyright (c) 2013 로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