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이미지
고객센터

공지사항 보기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보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05-12

조회수19,565

제목

OH Radical은 천연물질이며 인체에 무해한가?

세균이나 사람이나 그 세포에 대한 OH Radical의 독성(Toxicity)은 같습니다. 다른 말로 이야기하면 OH Radical이 인체에 무해하다면 세균에도 무해합니다. 이것은 수 많은 연구 결과에 의해서 OH Radical은 선택성(Selectivity)이 전혀 없다는 것이 이미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OH Radical은 천연물이다는 말은 정확히 틀린 말입니다. 그래서 “OH Radical 자체가 인체해 무해하다는 말도 정확히 틀린 말입니다. 사슴의 뿔에서 추출한 사향은 천연물이 맞습니다. 그러나 실험실에서 합성한 사향을 천연물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합성한 사향은 아무리 정제를 하더라도 어떤 의미에서 천연물인 사향에 비하여 일정 부분 위험성을 내포하게 됩니다.

 

OH Radical이 생성되는 루트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 인체에 가장 위험한 것은 고에너지 방사선(High Energy Radiation)에 의해서 물 분자로부터 OH Radical이 생성되는 것입니다. 방사선이라는 것은 예를 들면 X-ray, 감마선 등을 일컫는 것입니다. 이들 방사선은 인체를 투과하여 지나갈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따라서 방사선 통과 영역에 있는 인체 내의 물 분자로 부터OH Radical이 발생되고 여기서 생성된 고농도의 OH Radical은 강력한 산화력으로 세포의 DNA를 파괴하여 종양(Tumor)을 유발하거나 DNA를 변형하여 유전적 변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방사선에 의한 DNA의 직접 파괴나 변형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험실적으로 물에 방사선을 조사하여 생성된 고농도의 OH Radical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또한 쥐를 통한 생체연구 결과에서도 OH Radical 에 의한 종양 발생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의심 사례로는 과거 원자력 발전소 부근에서 암이 많이 발생했다든가 하는 것으로 부터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로부터 특정 농도 이상의 OH Radical은 인체에 대단히 위험한 물질임이 분명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세균의 세포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세균에 대한 강력한 살균력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OH Radical은 우리가 숨쉬는 대기중에 극도로 낮은 농도로 소위 천연물로써도 존재합니다. 대기중에 존재하는 OH Radical은 태양빛이 사라지면 동시에 같이 사라집니다. 태양빛에 포함되어 있는 자외선에 의하여 생성되었기 때문이며 반감기가 10-9초이기 때문에 태양빛이 없어지는 것과 동시에 같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야간에는 대기중에 OH Radical이 존재하지 않는 사실로 부터도 알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한낮인 경우 cm35,000,000 ~ 20,000,000개 정도의 비율로 대기중에 존재한다고 밝혀졌으며 이 OH Radical이 대기중의 오염물질과 반응하여 분해시킴으로써 대기의 오염도를 어느 정도 낮추는 것도 일부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우리가 숨쉬는 공기중에도 이들이 이야기하는 그렇게 강력한 OH Radical이 존재하는데 각종의 악취는 없어지지도 않고 또한 각종 세균 등이 전부 살균되지도 않아서 플루(flu) 등의 전염병이 유행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 일까요? 그것은 악취를 제거하거나 세균을 죽일 만큼의 OH Radical유효농도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공기중의 OH Radical은 자체가 인체에 무해한 것이 아니고 유효농도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 정도의 농도는 대부분의 세균에도 무해하여 세균에 대한 살균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OH Radical은 물과 같이 절대로 인체에 무해한 물질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정 농도 이상이면 사람과 세균 모두에게 독성이 있으며 수준 이하의 농도에서는 사람과 세균 모두에 대하여 독성을 나타낼 수 없었습니다. 이는 OH Radical이 선택성이 없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입니다. 그러나 자신들이 만든 “OH Radical는 살균력이나 악취제거 능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즉 일정한 수준 이상의 농도로 OH Radical이 만들어졌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야만 세균에 대한 살균력 및 악취제거 효율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그런데 왜 위의 사실과 정반대로 인체에는 완전히 무해하다고 자신있게 주장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이렇습니다. 자신들의 장치 내에서 고에너지원에 의하여 생성된 OH Radical은 반감기가 10-9초 이기 때문에 그것이 생존할 수 있는 기간동안 이동할 수 있는 직선 거리가 수십옹스트롬(1옹스트롬=10-10m)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면역시스템에 관한 연구에서 인체내에서 면역 시스템에 의하여 생성된 OH Radicallife time동안 이동한 직선 거리가 수 옹스트롬 이하라는 것이 밝혀진 적이 있습니다. OH Radical은 생성 장치 밖으로는 단 1mm도 나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죠. OH Radical이 인간의 세포를 공격할려면 최소한 장치 밖으로는 나와야 합니다. 그러나 나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들이 만든 OH Radical은 인체에 절대적으로 무해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라디칼 생성 장치에서 밖으로 나온 물에는 OH Radical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도 됩니다. “OH Radical라는 것이 맹물인 것을 안다는 뜻 아닐까요.

 

여기서도 결과적으로존재하지 않으므로 인체에 무해하다고 안전한 것입니다.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하단로고
회사명: (주)로타  / 사업자등록번호: 213-81-50309 / 대표: 박재태 / 개인정보관리착임자: 박용현 / 경기도 일산서구 대화동1932-59
Tel :031-914-6426 / Fax : 031-919-3784 / Email: yochoi@rotor.co.kr
Copyright (c) 2013 로타. All rights reserved